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劇情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What do people live for,은 2003에 발표 된 한국 2003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영화는 경순가 지배하고 있습니다,경순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2003년01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유가족들의 422일간의 투쟁을 통해 특별법이 제정되어 대통령 소속 의문사 진상규명위원회의가 설립되었다. 위원회와 민간조사관들의 활동과 한계를 오랜 시간 세밀하게 기록한 이 작품은 유가족들의 진상규명을 위한 농성싸움을 감동적으로 담아낸 [민들레]의 후편이라 할 수 있다. 위원회의 조사활동을 자세히 서술하면서 이들의 갈등과 인적구성, 제도적인 한계를 관찰하는데 머물지 않고 감독이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내용을 끌어내고 있다. 과연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지 되물어본다.

연출의도

유가족들의 422일간의 투쟁으로 2000년 10월 16일 대통령소속 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가 한시적으로 설립됐고 2002년 10월 16일 종료됐다. 그 위원회에서 위원회 출범 1년전부터 사건을 연구해 왔던 28명의 민간조사관들과 군,경찰,기무사,국정원에서 갑자기 발령 받아 파견나온 25명의 공무원출신 조사관들이 함께 일을 했다. 반민특위에도 못미치는 미비한 조사권한과 함께 출신이 다른 민간조사관과 공무원출신 조사관들의 좁혀지지 않는 입장 차이,그리고 공조직에서 일하게 된 민간조사관들 내부의 갈등까지 우리사회가 당면한 현실과 갈등의 지점을 그대로 재현해서 보여준다. 그리고 위원회는 마무리되지 않은 사건들을 마무리하며 1기 위원회를 종료한다. 결국 법개정을 위해 다시 투쟁에 나서야만 하는 유가족들. 언제까지 우리는 그들에게 책임을 미루려 하는 것일까?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는 대한민국의 부끄러운 보고서이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演員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相關電影

인투 더 월드 Migration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上映
덤 머니 Dumb Money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上映
외계+인 2부 None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上映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評論(0)

暫時沒有人發布簡評,趕緊發布成為第一人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