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의 방劇情

.

리스본의 변두리 폰타이냐스. 철거를 앞둔 이 황량한 빈민촌에 헤로인 중독자 반다 두아르트가 살고 있다. 그녀는 자신의 방에 틀어박혀 온종일 헤로인만 흡입하며 권태로운 일상을 보낸다. 과 더불어 리스본의 빈민촌을 배경으로 한 ‘폰타이냐스 3부작’의 두 번째 작품이며, 코스타가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첫 번째 영화. 에 출연했던 반다 두아르트의 실제 일상을 담으면서 소외된 인간들의 내밀한 고독을 생생하게 드러낸 걸작 다큐픽션. 코스타는 정지된 카메라의 시선, 또 한편에서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포착해내는 카메라, 최소한의 조명, 풍부하고 사실적인 사운드 등을 통해 실제(다큐)와 허구(픽션)의 경계가 점차 무뎌지고 흐려지는 경이로운 영화적 순간을 만들어낸다.

(영화의 전당)

* 2002 칸영화제 프랑스문화상

리스본 교외의 빈민가 폰테이냐스. 헤로인에 중독된 방에 칩거하며 하루 종일 마약만을 흡입한다. 그녀의 가족과 가난한 이웃들의 하루 역시 보잘것없는 일상의 연속일 뿐이다.

전작 에 출연했던 여배우 반다 두아르테의 실제 삶을 담은 다큐멘터리. 코스타의 첫 번째 디지털영화이자, 그의 영화세계의 새로운 전환점과도 같은 작품이다. 감독은 이 작품을 위해 매일 현장에서 주민들과 함께 지내며 그들의 삶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방법을 택했다. 덕분에 영화는 다큐와 픽션의 경계가 점점 무의미해지는, 믿기 힘든 순간들을 보여준다.

(2010년 제11회 전주영화제)

더보기

반다의 방演員

반다의 방劇照

반다의 방 相關電影

덤 머니 Dumb Money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上映
외계+인 2부 None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上映

반다의 방評論(0)

暫時沒有人發布簡評,趕緊發布成為第一人吧~

喜歡並分享心得

相關文章&新聞

最新上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