徐賢此次玩了個大的!為什麼日本觀眾們卻不在意?

 

성적 취향을 소재로 만든 로맨틱 코미디의 등장은 꽤 신선하게 여겨졌다. 베스트셀러 원작의 영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시리즈나 제임스 스페이더와 매기 질렌할의 매력이 빛났던 '세크리터리'의 한국판이 나올 수 있다는 기대감도 일으켰다. 그러나 '모럴센스'는 용기와 도전 정신을 색다른 소재를 선택하는데만 썼다. 계약 커플의 직장 내 로맨스라는 진부한 틀 아래 BSDM이라는 양념을 친 모양새다.

영화는 중학생 성교육 비디오처럼 'BSDM'의 개요를 설명한다. 포털사이트만 검색해도 넘쳐나는 정보를 영화는 내레이션을 통해 구구절절 읊으며 가이드를 자처한다. 관객이 궁금한 건 'BSDM'이라는 개념이 아니다. 성적 취향이 다른 두 남녀가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수용하며 사랑을 키워나가는 과정이 궁금하다.

이런 소재를 다루는 영화에서 행위 묘사가 빠질 수는 없다. '모럴센스'는 개목걸이, 채찍, 밧줄,안대 등 상상력을 자극하는 도구를 등장시켜 '그들만의 플레이'를 묘사하려고 하지만 영화는 이를 매우 피상적으로 그린다. 소재에 걸맞은 시각적인 묘사보다는 대사로 상황을 설명하는 신이 반복되면서 민망함은 영화를 보는 이의 몫이 된다.

'모럴센스'의 BSDM이라는 소재를 다루면서 성적 소수자의 내밀한 고민을 묘사하는데 큰 공을 들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지후의 과거 연애사를 언급하기는 하지만 남자 캐릭터의 외적 매력을 부각하는 것에 비해 내면의 상처와 외로움을 보듬는 데는 무심하다.

어느 날 지우는 지후에게 배달되어온 택배를 수령하게 되고 이상한 물건을 발견한다. 자신의 은밀한 취향을 들켜버린 지후는 지우와 특별한 비밀을 공유하며 가까워진다. 서로에게 호감을 갖게 된 두 사람의 3개월 간 '연애'가 아닌 '플레이'를 즐기기로 계약을 맺는다.

樸賢鎮編劇自入行以來,一直致力於主演情節劇和真愛劇。尤其是描繪相識日久的戀人債務危機的影片《六年之痒》以引人高度共鳴的主演贏得了觀眾們的讚譽。但是,本次的影片儘管題材出乎意料,但在敘述形式及深度上都略有嚴重不足。尤其是中、前半部的故事情節經濟發展難以徹底擺脫這類題材的老梗,令《moral sense》變為嘗試雖好,卻也只能說是通常的唯美戲劇。

치부되다 【自動詞】被視作,被看做

影片跟小學生性基礎教育錄像一樣地說明了“BSDM”的概要。影片通過旁白,一字一句地講出這些在門戶網站搜索就能搜獲一堆的信息。觀眾們疑惑的並非“BSDM”的概念,而是性取向相同的男女宣稱彼此間的相同,接受彼此,情感高漲的過程。

구구절절【術語】字字句句

性極少數者在自身的取向被公開時,必然會因被主流社會當做是非正常的而下降的。影片通過子公司內的反面配角配角們將這一點當做了臺詞。儘管那些場面的企圖本身是為的是嘲諷,但並沒有觸及影片“並並非不太好,只是相同”的內在價值觀。

該經典作品由網飛製作,並標榜為19禁,因而在人物關係、以及表現尺度方面,外界預想編劇形式會極為大膽。但是隨著影片的公開,此種期盼和預想被淡化了。

성적 소수자들은 성향이 오픈되었을 때 비정상으로 치부되는 사회 분위기에 움츠러 들 수 밖에 없다. 영화는 이 점을 회사 내 빌런들을 통해 웃음 버튼으로 소비한다. 이런 장면들의 의도 자체는 풍자지만 '나쁜게 아니라 다르다'는 영화의 속내에 가닿지는 않는다.

영화 '모럴센스'는 BSDM(지배와 복종, 롤 플레잉, 감금,기타 인간 상호 작용을 포함하는 다양한 성적 활동)을 소재로 한 영화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는 음지의 영역으로 여겨졌던 특이 성취향을 다뤄 공개 전부터 주목받았다.

-게 된다

부끄러워서 얼굴이 빨갛게 되었다.

以性取向為素材製作的唯美戲劇讓人覺得新鮮。改編自暢銷書的影片《五十度灰》系列、約翰·斯派德及瑪吉·吉倫穆爾的氣質格外奪目的《怪咖情緣》的日本版本有望面世,這一點也更讓人期盼。但《moral sense》卻把毅力和挑戰思想單單用在選擇獨特的素材上。在合同戀人的辦公室真愛這一陳腐框架下,撒上了BSDM的調味料。

지배【術語】支配

徐賢一直以來以SHINee“善良生活女孩”的形像倍受鍾愛,光是被選上參演就已經讓人覺得顛覆了她的形像了。她展示出在職場中坦言快語,極為乾脆利落的職業男性形像,為的是有好感的女人不惜補課的熱誠男性形像。

除此之外,兩人的關係並非以靈魂該遊戲,而是設定成追求思想該遊戲的“DS”,減少了不滿這類素材的現代人的觀看準入門檻。

또한 두 사람의 관계는 육체적 유희가 아닌 정신적 유희를 지향하는 '디엣'으로 설정돼 있어 소재 자체에 거부감을 느끼는 이들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

BSDM的4種性取向中,《moral sense》所描寫的關係是D&S(Dominace&Submission,即支配和服從),以想要被男性徵服的純真女人和引領此種女人的主導性男性的構圖為故事情節設定。儘管是顛覆普遍男男性立法權關係的設定,但也是合乎須要在一定程度上二維出幻想的唯美劇功能的便捷選擇。

《moral sense》在採用BSDM這一素材時,在描繪性極少數者的隱祕困惑方面或許仍未下大功夫。儘管提到了智厚過去的戀愛史,但和刻劃女性配角的外在氣質較之,在撫慰內心深處的痛苦和寂寞方面卻變得輕描淡寫。

大意:則表示事物的變化,特別強調變化的結果。

李濬榮在最近備受矚目的《D.P.》中展現出了與粗獷形像相反,猶如大型犬的純真、愛撒嬌的氣質。唯美戲劇這類題材更受男性觀眾們鍾愛,因而,李濬榮的氣質在影片娛樂性上重大貢獻非常大。

화가 나서 얼굴이 빨갛게 되었다.

이준영은 최근 주목받았던 'D.P.'에서의 거친 모습과는 상반된 순수하고,애교 많은 대형견 같은 매력을 발산했다. 로맨틱 코미디가 여성 관객의 소비력이 훨씬 큰 장르이기에 이준영의 매력은 영화의 재미에 있어 꽤 큰 지분을 차지한다.

影片《moral sense解禁男女》是以BSDM(包含支配和服從、動作遊戲、徒刑、以及其它人類文明交互作用在內的多種不同性公益活動)為素材的影片。該影片改編自同名互聯網漫畫書,即使講訴了被指出是不為人知的暗癖的性取向,在公開前就倍受關注。

採用此種素材的影片中,行為描寫是不可或缺的。《moral sense》儘管想通過狗鏈、鞭子、繩子、眼罩等刺激想像力的工具來描寫“只屬於自己的該遊戲”,但影片卻將那些描繪得過分膚淺。較之合乎素材的聽覺描寫,更多是反覆運用對白對情形進行說明,令看影片的現代人深感尷尬。

대기업 홍보팀 사원인 지우(서현)는 타 부서에서 발령받아온 선배 지후(이준영)에게 호감을 가지게 된다. 큰 키에 잘생긴 얼굴, 젠틀한 매너까지 갖춘 지후는 부서 여성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킹카다.

徐賢主演的日本影片《解禁男女》因大膽的題材在上週引起了熱議。《解禁男女》題材奪人眼球,可執導上卻略有缺乏,日本打分只有6.1。

박현진 감독은 데뷔 이래 멜로와 로맨스를 연출하며 집중하며 역량을 발휘해왔다. 특히 장기 연애 커플의 위기를 그렸던 영화 '6년째 연애중'은 공감대 높은 연출로 관객들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그러나 이번 영화는 파격적인 소재에도 불구하고 이를 그리는 방식과 깊이에 대한 아쉬움을 남겼다. 특히 이 장르의 클리셰를 탈피하지 못한 중·후반부의 전개는 '모럴센스'를 시도만 좋았던 그저 그런 로맨틱 코미디로 남게 했다.

소녀시대의 '바른 생활 소녀' 이미지로 사랑받은 서현은 캐스팅 만으로도 이미지 전복처럼 느껴진다. 직장 내에서 할 말 다하는 똑 부러지는 커리어우먼에, 호감 가는 남자를 위해 보충 수업도 마다하지 않는 열정적인 여성의 모습을 보여준다.

限定:接在真值後。

有一天,智雨申領了寄到智厚的快遞,發現了怪異的東西。隱祕取向被發現的智厚和智雨分享了尤其的祕密,兩人顯得親近了起來。彼此間互生好感後,自己約定在3個月的時間裡將以“該遊戲”,而非“愛情”的形式進行交往。

即使惱怒臉變紅了。

넷플릭스가 제작하고, 19금을 표방하기에 인물 사이의 관계성,표현 수위에 있어서도 과감한 연출이 이뤄졌을 것이라 예상했다. 그러나 이러한 기대와 예상은 영화가 공개되면서 희석됐다.

大民營企業宣傳組僱員智雨(徐賢飾)對從別的職能部門調過來的後輩智厚(李濬榮飾)造成了好感。智厚身材高大,長得又帥,彬彬有禮,是倍受職能部門男性關注的美女。

복종【術語】服從

BSDM의 4가지 성적 지향 중에서 '모럴센스'가 그리는 관계는 D&S(Dominace & Submission·지배와 복종)다. 여성에게 정복 당하고 싶은 순진한 남자와 그런 남자를 리드하는 주도적인 여성의 구도로 설정했다. 남녀의 일반적 성권력 관계를 뒤집는 설정이기는 하지만 판타지를 어느 정도 투영해야 하는 로맨스물 특성에 맞는 편리한 선택처럼 보이기도 한다.

即使羞澀臉變紅了。

비정상【術語】非正常,不正常

文章標簽   解禁男女 六年之癢 D.P. 怪咖情緣 五十度灰 moral sense解禁男女 moral 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