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가족 The Quiet Family

7.3/10
共23評論
時長   103분
語言   沒有信息哦~
上映   04月25日 1998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67

評論  |  分享 

조용한 가족劇情

조용한 가족 The Quiet Family,은 1998에 발표 된 한국 103분, 청소년관람불가 1998 코미디 1998.04.25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김지운가 지배하고 있습니다,박인환,나문희,최민식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98년04월25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서로에 대한 무관심으로 늘 조용한 한 가족이 산장을 개업하느라 떠들썩하다. 이정표를 박고 간판을 달고 손님 맞을 채비를 끝낸 이 산장에 드디어 첫 손님이 등장한다. 하지만 다음날 아침 첫 손님은 싸늘한 시신이 되어 있다. 신분을 알 수 있는 지갑도 남아 있지 않은 이 사태를 두고 가족들은 모두 긴장한다. 부모는 전과 기록이 있는 아들을 의심해 보지만, 가족이라는 울타리 속에서 아들은 불신과 보호를 동시에 받는다. 다음 투숙객도 하필이면 이 곳을 동반자살로 택한 남녀이다. 다음날 이 남녀도 시신이 되어 방안에 누워 있고 가족들은 모두 경악하지만 두번째 매장을 조용히 마친다. 하지만 동반자살을 했던 남자가 살아나고 가족 중 한 명이 얼떨결에 남자를 살인한다. 살인 현장에 함께 있었던 가족은 지켜야 할 비밀이 또 하나 늘어난 상황인데...

한국영화사에 괴담영화는 하위장르로 맥을 이어왔다. 그리고 다른 대중문화에도 괴담은 배회한다. (라디오극이었던 와 TV극인 .) 국가 주도의 강제화된 근대화 속에서도 사라지지 않고 떠도는 혹은 해소를 기다리는 전근대적 망령들의 이야기를 판타스틱한 서사에 담은 셈이다.

이 개봉되면서 한국 공포영화에 관한 특집이 영화 전문잡지에서 기획되기도 했다. 하지만 이 영화는 근대성에 잠복되어 있는 매우 시끄러운 가족 중의 한 명인 전근대적 귀신을 다루는 6,70년대 한국의 공포영화와는 상당히 떨어져 있다. 은 현대영화의 감성과 감수성을 가진 젊은 관객들을 유혹한다. 양식화된 연기, 간결한 촬영 스타일, 빠르게 진행되는 삽화들 속에 등장하는 번잡한 인물군상에 대한 표면적 접근 등이 그 유혹술에 포함될 것이다.

김지운은 동시대 영화관객들의 심상에 흔적을 남긴 서구영화들(, 등)의 부조리한 유머를 뒤섞어 관객에게 '잔혹 코미디'라는 틀로 이 영화를 봐줄 것을 권유한다. 이 잔혹 코미디 속에서 송강호를 비롯한 개성있는 배우들은 무덤을 파고 덮고 다시 이리저리로 옮기는 고된 일정 속에서도 가족이라는 구성원들의 불온한 욕망이 자아내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을 날카롭게 표현한다. 틈틈이 영화는 이 가족들을 둘러싸고 있는 사회적 상황을 넌지시 지시함으로써 동시대를 살아가는 관객들에게 공모와 공감을 요구한다. 예컨데 IMF 이후의 가장의 실직과 전업, 초반부 '안가 산장'이라는 잘못된 표기, 공비 탈출사건 등. 이밖에도 한 평론가(심영섭)는 얕게 판 무덤에서 드러나는 시체군에서 광주를 읽기도 한다.

이 영화를 기존의 한국 괴담영화와 결정적으로 구분짓는 점은 관객들에게 영화 속에서 펼쳐진 사건의 현실성에 대한 판단을 유보시키는 장치에 있다. 말하자면 서구의 판타스틱 양식의 영화에 내장된 관객의 망설임과 주저(영화 속 사건이 과연 현실인가 아니면 환상인가?)를 유도하는 구조가 에서도 발견된다. 이 영화를 시작하는 나레이터이면서 또한 영화를 마감하는 시선의 최종적 소유자인 미나는 하릴없이 TV에만 몰두해 있다. 그렇다면 은 이 조용하지만 괴상한 소녀의 심심한 TV드라마나 권태로운 산장생활에서 잉태된 판타지인가?

(1998년 제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김소영)

조용한 가족演員

조용한 가족劇照

조용한 가족 相關電影

외계+인 2부 None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上映
덤 머니 Dumb Money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上映

조용한 가족評論(24)

Morgan
Morgan
헐 그땐 몰랐다. 이 배우들이 대 배우분들이 될지. 지금보니 더 대단하네.
6h6hn0abimVr3O5
6h6hn0abimVr3O5
갈수록 김빠지던 영화. 이때만 해도 송강호가 이렇게 대배우가 될줄은 상상도 못했지.
toK87XM0I17p9qs
toK87XM0I17p9qs
송강호랑 최민식은 눈에도 안들어오던 시절, 오로지 고호경 때문에 봤던 기억이 난다.
공포와 웃음의 조합이 그때에도 신선하다 생각 했었는데.
PuRd619i1BfM1mb
PuRd619i1BfM1mb
재미와 긴장감.재미있었다.기생충이 약간비슷한가 해서 기생충 봤다
dcNezpkvwK8hjey
dcNezpkvwK8hjey
벌써 20년된영화.
당시 극장에서 봤다.
지금다시봐도 신선한 스토리.
고호경 요즘 뭐하나요?

喜歡並分享心得

相關文章&新聞

最新上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