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오강호 Swordsman, 笑傲江湖

7.8/10
共25評論
時長   117분
語言   沒有信息哦~
地區   홍콩
演員   허관걸   엽동   장학우   장민   원결영   유조명   원화   유순   임정영   우마   금산   한영걸   황지위   장명민   강전  
上映   08月04日 1990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32

評論  |  分享 

소오강호劇情

소오강호 Swordsman, 笑傲江湖,은 1990에 발표 된 홍콩, 1990 무협/액션 1990.08.04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호금전,정소동,서극,허안화,김양화,이혜민가 지배하고 있습니다,허관걸,엽동,장학우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90년08월04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명나라 만력, 황궁(禁宮)의 장서를 보관하고 있는 내승운고(內承運庫)에 자객이 침입하여, 최고의 무공이 수록된 무공비록 '규화보전(葵花寶典)'이 도난당한다. 이를 맡아오던 동파의 내시 총관은 대립되고 있던 서파에 의해 조정에 알려질까 두려워 심복 황보천호(장학우 분)를 앞세워, 근래에 사직한 황궁의 금위무사 임진남의 집을 포위하고 그와 대립한다.

이때 관군의 포위망을 뚫고 임진남을 찾은 자가 있으니, 화산파의 수제자 영호충(허관걸 분)이다. 그는 사매(원결영 분)와 함께 사부인 악불군의 명을 받고 임진남을 찾아오게 되어 이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한편 총관 내시는 강남 맹주를 자처하는 고수 좌냉선을 고용하여, 규화보전을 찾게 한다. 임진남의 집에 침입한 좌냉선은 그의 가족이 무참해 살해하고, 임진남 마저 목숨을 빼앗는다. 임진남은 죽기전 영호충에게, 자신의 아들 임평지에게 규화보전의 행방을 전해줄 것을 당부한다. 이번 일들을 모두 일월교의 소행으로 몰아넣은 총관은 일월교도들을 탄압한다.

한편, 화산파로 향하던 영호충은 은퇴하여 강호를 떠나려는 순풍당의 당주(우마 분)와 그의 친구인 일월교의 곡장노(임정영 분)를 만나 함께 뱃길을 가게 되면서 젊은 시절 두 사람이 함께 은퇴하면 부르겠다는 소오강호를 연주한다.

"험한 파도에 웃음을 싣고, 물결따라 덧없이 살아온 삶, 한 잔 술에 웃음을 담아, 모든 은원 깨끗이 잊고 살리라, 산천초목도 따라 웃누나, 뜬구름 같은 부귀영화 부질 없어라, 소슬 바람에 미소 지으며, 모든 근심 잊고 살리라, 우리네 인생은 아름다운 것, 욕심없이 어우러져 웃고 살리라".

이때, 좌냉선이 영호충 일행을 추적해 와 일대 싸움이 벌어지고 그에게 큰 부상을 입은 당주와 곡장노는 '소오강호'의 악보와 악기를 영호충에게 전해주고 스스로 배에 불을 지르고 죽음을 택하는데...

소오강호演員

소오강호劇照

소오강호 相關電影

덤 머니 Dumb Money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上映
외계+인 2부 None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上映

소오강호評論(29)

Nancyjacksonlw1
Nancyjacksonlw1
동방불패보다 훨씬 잘 만들어진 영화네요 동방불패를 좋아하긴 하지만 이연걸은 허관걸을 따라갈 수 가없어요 허관걸이 딱 영호충이네요 동방불패는 임청하가 살렸고 허관걸이 동방불패에 안 나온게 정말 아쉽네요
Hardy
Hardy
오래전보고
오래전듣던
전설의 무협영화와 그에 따르는 주제가.
다시봐도 볼만하다.
ruthmartinjer21
ruthmartinjer21
이것이 진정한 무림의 대소사..
동방불패 로 이어지지못한 허관걸의 영호충이 너무 아쉽다.. 너무나 매력적이게 영호충을 연기한 그 이기에..
kimberl41380210
kimberl41380210
이 영화를 호금전이 계속 감독했다면 어떤 걸작이 만들어졌을까 생각해본다. 다소 정소등.. 그리고 서극 스러운 연출이 다소 영화의 맛을 떨어트리지만, 만화 같은 동방불패에 비해 이것은 가히 최고라 생각이든다
qaFCJxb13Bb2alt
qaFCJxb13Bb2alt
뭔놈의 감독이 이리 많냐~ 호금전.정소동.서극.허안화.이혜민.김양화~ 출연진보다 많다~~~~~ 피에 얼룩진 소오강호의 악보가 클로즈 업되는 순간. 소름이 돋는다! 진정으로 웃을 수 있는 자를 위한 영화!

喜歡並分享心得

相關文章&新聞

最新上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