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한 마리, 양 두 마리 Moscow

類型   드라마
時長   104분
語言   한국어
地區   한국
演員     
上映   12月01日 2011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35

評論  |  分享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劇情

.

오랫동안 연락이 끊겼던 중학교 동창생들이 어른이 되어 재회하는데, 한 명은 대기업 비서이고, 또 다른 한 명은 비정규직으로 일하다 해고당한 노동자이다. 그들은 이해관계나 목적 없이 함께 어울렸던 중학교 시절을 회상하며 즐거워한다.

어린이도 어른도 아니었던 사춘기의 절정이라는 그 시절, 두 사람의 꿈은 같았다. 바로 배우가 되는 것이었다. 추억을 얘기할 땐 한없이 즐겁다가도 현실로 돌아오면 어딘가 어긋나는 두 사람...

그 들 사이에 사회가 만들어 놓은 장벽이 끼어든 것이다. 우정의 행방은 어떻게 될 것인가?

[ ABOUT MOVIE ]

1. 12월의 핫 키워드는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

는 2009년 부산 국제 영화제에서 첫소개 되었고, 작년 로테르담 국제 영화제에서 넷팩상(아시아 영화 진흥 기구상)을 수상하고 모스크바 국제 영화제, 샌프란시스코 국제 영화제를 거쳐 2011년 영화진흥위원회 다양성 개봉지원을 받았다. 그리하여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2011년 12월 첫째주 CGV무비꼴라쥬를 통해 정식 개봉을 하게 된다. 영화를 만든 이들의 간절한 주문이 통한 것이다. 꿈으로 가는 주문은 이루어진다.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

2. 꿈과 희망을 잃고 방황하거나 혹은 현실에 안주하는 이들에게 전하고픈 애정어린 격려.

“욕망을 선택해서 행복하셨습니까? 그게 아니라면 이제 다시 꿈을 이야기 할때입니다.”

가슴 먹먹한 감동과 함께 꿈을 향해 다가설 수 있는 용기를 주는 영화!!

3. 섬세하면서도 독특한 관점을 가진 여성 드라마.

한편으로는 젊은 여성들이 서로 영향을 주고 받으며 조금씩 성숙해 가는 성장물로 보이면서 또 다른 한편으로는 안락하고 평온한 친구의 삶에 끼어들어 엉망으로 만들어 버리는 불법 침입자가 등장하는 여성 심리 스릴러물로도 보이는 묘한(?) 영화. 그 불법 침입자는 바로 이 사회의 약자, 비정규직 해고 여성 노동자다.

비정규직 해고 여성 노동자도 투쟁 조끼, 띠만 풀르면 또래의 20대 초반의 여성과 다를바 없다. 옷도 이쁘게 입고 싶고, 최신 전자 제품도 갖고 싶어 하는….누군가의 여동생이고 딸이며 친구이다.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그녀들을 이렇게만 생각하면 비정규직 문제도 어쩌면 쉽게 해결 될 지도 모른다.그리고 이 영화에서 평온한 삶의 침입자로 보여지던 여성 노동자는 우리들이 잃어버렸던 꿈을 다시 떠올릴 수 있도록 자극한다.

4. 홍대 여신 가수 오지은의 아름다운 주제곡 “작은 자유”

영화 하면 Falling slowly란 곡이 제일 먼저 떠오르듯 엔 오지은씨의 “작은 자유”가 있다. 원래 이 곡은 오지은씨가 티벳사태때 만든 곡으로 티벳 사람들에게 자유가 지켜지길 염원하며 만든 곡이라고 한다.

지구라는 반짝이는 작은 별에서 아무도 죽임을 당하지 않길.. 노랫말 하나 하나가 에서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대신하고 있었다. 이리하여 오지은씨에게 부탁을 해서 영화에 삽입하게 되었다. “작은 자유” 외에도 “오늘은 하늘에 별이 참 많다”도 있는데 천상의 목소리 오지은씨 덕택에 자칫 무거워 질수도 있는 영화가 한결 무게를 덜고 감미로와 질수 있었다.

더보기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演員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劇照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 相關電影

덤 머니 Dumb Money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上映
외계+인 2부 None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上映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評論(0)

暫時沒有人發布簡評,趕緊發布成為第一人吧~

喜歡並分享心得

相關文章&新聞

相關電影

모스크바 제로 Moscow Zero 線上看 모스크바 제로
Moscow Zero
액션,공포,미스터리  미국, 스페인, 영국
01月01日 2006 上映

모스크바 엘레지 Moscow Elegy 線上看 모스크바 엘레지
Moscow Elegy
다큐멘터리  소련
01月01日 1987 上映

리틀 모스크바 Little Moscow 線上看 리틀 모스크바
Little Moscow
다큐멘터리  아이슬란드
01月01日 2019 上映

모스크바 닭도리탕 Moscow Chicken Stew 線上看 모스크바 닭도리탕
Moscow Chicken Stew
다큐멘터리  한국
01月01日 2019 上映

즐거운 사람들 Moscow Laughs, Vesyolye rebyata 線上看 즐거운 사람들
Moscow Laughs, Vesyolye rebyata
코미디,뮤지컬  러시아
01月01日 1934 上映

모스크바 네버 슬립스 Moscow Never Sleeps 線上看 모스크바 네버 슬립스
Moscow Never Sleeps
드라마,가족  러시아,아일랜드
01月01日 2015 上映

最新上映